전국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후원사업‘참고마운가게’ 푸드뱅크 사업 운영 차량 후원 지원

사회취약계층 기부식품 지원 사업을 위한 운영 차량(3300만원 상당) 후원 지원

 

(정도일보)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과 참고마운가게는 지난 27일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야외 주차장에서 ‘참고마운가게’의 후원 지원으로 마련된 푸드뱅크 사업 운영 차량 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천영기 통영시장을 비롯해 참고마운가게 운영위원, 복지관 운영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고마운가게’는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를 활성화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운영되는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의 후원사업으로, 참고마운가게 311개소와 개인 후원자들의 후원금 3300만원 상당의 후원금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푸드뱅크 사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보다 체계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참고마운가게와 개인 후원자들의 후원 지원을 통해 보다 많은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참고마운가게는 지역 내 업체와 개인 후원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되며 다양한 복지 사업을 통해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CMS, 자동이체 등을 통한 후원 지원이나 가게 업종에 맞는 다양한 물품 후원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운영지원과 후원회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