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양주시 진건읍, ‘아정당 이사’와 저소득가구 위한 무료 이사 지원 협약 체결

취약계층 이사걱정 덜어주는 든든한 지원군!

 

(정도일보) 남양주시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1일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무료 이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사 전문업체인‘아정당 이사’ 세 지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해, 주거 이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생활환경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단순 이사 지원을 넘어, 중고 리폼가구와 가전제품도 함께 제공돼 실질적인 정착 지원까지 이루어질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관내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 취약계층이며, 향후 사례관리 대상자 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점차 지원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아정당 이사의 김주석 지점장은 “우리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경제적 어려움으로 이사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문흥기 센터장은 “아정당 이사와의 협력을 통해 취약계층이 보다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연계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