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도일보) 평창군은 꾸준한 독서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의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2025년 평창군 도서관 WELCOME 페스티벌을 운영한다.
3월 4일부터 6월 30일까지 평창 군립도서관 회원을 대상으로 평창군 도서관 방문 횟수와 도서 대출권 수, 추천 도서 일지 작성 등의 실적으로 순위를 정해 7명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평창군에서 운영하는 군립 도서관은 ▲대화 도서관 ▲봉평도서관 ▲진부 도서관 ▲대관령도서관 ▲미탄 꿈여울도서관 ▲용평 HAPPY700용평도서관 ▲방림계촌도서관 총 7개 관이다.
페스티벌 상품으로는 ▲1등 아이패드 ▲2~3등 평창한우마을 30만 원 식사권 각 1매 ▲4등 에어팟 ▲5등 도서 문화상품권 15만 원 ▲6등 도서 문화상품권 10만 원 ▲7등 도서 문화상품권 5만 원이 준비되어 있다.
도서관 방문 횟수는 1일 1회만 인정되고, 도서 대출 횟수는 대출 당일 반납자료는 제외한다. 또 기간 내 전자책 20권 대출자는 가산점 5점을 합산한다. 동점자가 있을 시, 공개 추첨을 통해 순위를 선정해 2025년 7월에 시상할 예정이다.
이현진 군 인재육성과장은 “평창군의 독서 문화 진흥 사업을 위해 아이패드를 후원해 주신 김수연 대표님과 평창한우마을 대표님, 강원일보 평창지사장님께 감사드린다.”라며 “도서관이 군민의 일상을 풍요롭게 만들고 독서와 문화 교류의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