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을사년 지역소멸 극복을 위한 첫걸음!

2025년 지역소멸대응정책관 소관 공모·협조사업 시군 설명회 개최

 

(정도일보) 강원특별자치도는 지역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1월 16일 오후 2시, 강원특별자치도청 제2별관 6층 대회의실에서 김주용 지역소멸대응정책관 주재로 ‘2025년 지역소멸대응정책관 소관 공모·협조사업 시군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도와 18개 시군 균형발전사업 관계관 및 도 단위 혁신기관 임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2025년 공모사업의 세부 내용과 시군의 협조 사항을 중점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도는 이번 설명회에서 지역소멸 대응 및 균형발전 추진을 위한 총 11건의 국비 및 도비 공모사업과 생활인구 증가를 위한 주요 시책을 소개한다.

 

사업별 공모 내용 및 추진 일정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공모사업 선정률을 높일 수 있는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공모사업 준비와 진행 과정에서 시군이 겪을 수 있는 현실적인 어려움에 대한 자유로운 토의를 통해, 사업이 원활한 진행되고 의도한 성과를 달성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도는 시군 설명회 이후 다양한 사업들이 공모에 최종 선정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의 적극적인 소통과 시군별 맞춤형 사업 컨설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주용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소멸대응정책관은 “이번 설명회는 2025년 강원지역의 지역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을 위해 도내 모든 시군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