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의정부시 송산3동 주민자치회, '사랑의 산타제'로 지역사랑 실천

 

(정도일보)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12월 24일 송산3동 주민자치회가 사랑꿈지역아동센터에서 관내 아동들과 성탄절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사랑의 산타제’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산타제는 아이들에게 즐거운 성탄절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송산3동 주민자치회 위원이 직접 산타 복장을 하고 선물(간식) 꾸러미를 전달하는 행사로 2022년에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았다.

 

올해 행사에는 송산3동 주민자치회 하태성 분과위원장이 떡볶이와 아이스크림 30인분을 기부했다. 또 주민자치회 위원 10여 명이 닭강정, 과자, 초콜릿 등 간식 꾸러미를 준비해 함께 사랑꿈지역아동센터 아동 25명에게 전달했다.

 

행사 현장은 간식을 받은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활기가 넘쳤다. 일부 아이들은 직접 감사 인사를 전하며 기쁨을 표현했으며, 산타 복장을 한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모습도 곳곳에서 볼 수 있었다.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아이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저 또한 선물을 받은 것 같다”며, “성탄절을 앞두고 우리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석수 회장은 “아이들에게 성탄절의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올해도 사랑의 산타제를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지역사회의 발전과 화합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송산3동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특히, 소외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 내 소통의 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