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도일보) 수원시 장안구 정자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6일부터 동 행정복지센터 2층 주민자치센터에서 2025년 1분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을 위한 현장 접수를 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의 정원 절반은 12월 9일부터 인터넷을 통해 접수받았으며, 인기 프로그램인 요가와 라인댄스는 접수 시작과 동시에 빠르게 마감됐다.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지 못한 주민들은 현장 접수를 통해 원하는 프로그램에 등록할 수 있다.
특히, 신규 강좌인 ‘가곡교실’을 포함한 일부 인기 강좌들은 첫날부터 빠르게 마감됐으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외에도 요가, 라인댄스 등 다양한 댄스 프로그램과 서예, 수채화, 캘리그라피, 색연필 일러스트 등 미술 프로그램, 통기타와 드럼 등 음악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프로그램 신청 및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자3동 주민자치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판수 주민자치회장은 “지역 문화 발전과 건전한 여가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프로그램이 더욱 풍성하고 활기차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환주 정자3동장은 “프로그램 현장 접수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현장 안내 및 지원에 도움을 주신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자치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