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나주교육지원청, 지역교육발전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다!

- 2020. 나주혁신도시 공공기관 교육기부 업무협약 실무자 협의회 개최 -

[정도일보 윤진성 기자]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7월 13일 나주교육지원청에서 나주시청과 나주혁신도시 16개 공공기관 교육기부 업무협약 실무자와 함께 지역교육발전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나주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협의회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나주시 내 교육 프로그램 운영의 필요성이 절실하게 대두되어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중학교 자유학기제 연계 학생 체험 인프라구축과 AI/SW 선도교육지구를 위한 민-관-학 상호 협력,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와 마을학교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의 협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16개 공공기관의 자유학기제 이해와 교육기부 인증제, AI/SW 선도교육지구,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설명과 질의 응답 등으로 지역 교육공동체 역할의 중요성을 인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길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미뤄왔던 업무협약을 실현하여 2학기 교육과정의 안정화와 행복한 나주교육을 실현하는데 지역 교육공동체 함께 발맞춰 나아가길 기원하며,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 고 전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나주시청과 나주혁신도시 16개 공공기관 교육기부 업무협약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