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성남교육지원청, 2025 성남 경기이룸학교 운영을 위한 학생기회워크숍 개최

학생의 자율적 주제 제안, 프로그램 기획

 

(정도일보) 성남교육지원청은 지난 7일, 경기공유학교 성남캠퍼스에서‘2024 성남 이룸학교 학생기획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성남교육지원청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생들에게 주제 선정과 프로그램 기획 과정에서 주도적 역할을 할 기회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자기주도성을 키우고자 했다.

 

워크숍에는 성남 지역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총 3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퍼실리테이터 역할을 맡은 공유 멘토들의 지원을 받으며, 자신이 원하는 주제를 구체화하고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학생들은 모둠을 이루어 아이디어를 나누고, 각자의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과정에서 활발한 토론을 이어갔다.

 

워크숍에 참가한 한 학생은 “내가 원하는 주제로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흥미로웠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통해 나의 아이디어가 실제로 실현되는 경험을 쌓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남교육지원청은 이번 워크숍에서 나온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이 에 맞는 운영자를 선정해 이룸학교를 더욱 학생 중심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성남교육지원청 한양수 교육장은 “이번 기획워크숍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인 활동과 창의적 아이디어가 현실로 이루어지는 과정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학교 밖 교육활동을 통해 더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