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양주시자원봉사센터,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지원사업으로 ‘정리수납봉사단’김장나눔 활동 운영

 

(정도일보)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4일, 경기도자원봉사센터에서 선정된 ‘도민이 전하는 김장나눔’의 일환으로 정리수납봉사단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운영했다.

 

추워진 날씨임에도 백석읍행정복지센터에서 정리수납 봉사단 등 50여명의 봉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백석읍 지역에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되는 만큼 백석읍에서 활동하고 있는 백석읍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한 백석읍주민자치회, 대한적십자사백석봉사회, 백석읍청년회 등과 협력하며 성황리에 활동이 마무리 될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정리수납 봉사단 권도윤 강사는“김장김치 나눔 행사에는 처음 참여했는데 작지만 오늘 만든 김치 맛있게 드시고 추운 겨울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지원에 참여한 백석읍 김원식님은 “백석읍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맛있는 김장김치를 전달할 수 있어 감사한 마음으로 함께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있으면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이정주 센터장은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뜻깊은 행사를 준비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이웃을 생각하는 소중한 마음과 정성이 담긴 김치가 잘 전달되어, 올 연말연시 모두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김장나눔 행사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 ‘도민이 전하는 김장나눔’사업에 선정된 7개 단체가 관내 저소득 가정 700가구에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담아 이웃사랑을 실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