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나주 빛가람중, 2020. 학부모 온라인 총회 실시

[정도일보 윤진성 기자]빛가람중학교(교장 최현주) 학부모회(하나됨을 꿈꾸는 어울림 교육공동체, 회장 박성은)는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운 현 상황에서도 학부모들의 학교에 대한 사랑과 학교 참여 교육 활동 시작을 알리는 「2020. 학부모 온라인 총회」를 6월 15일 실시하여 학부모들과 지역사회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빛가람중학교 학부모회는 그동안 코로나 19 상황으로 인해 학부모회 구성부터 난항을 격었지만 학교의 원격수업 교육과정 운영 등 변화하는 학교 교육에 대한 모니터링 활동과 학교 참여 활동을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는 판단 아래 「학부모회 구성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온라인을 통해 학부모회 임원을 선출했다.

선출된 학부모회 임원들은 학부모들과의 소통을 위해 가장 먼저 「빛가람중학교 학부모회 밴드」 를 개설하여 운영하였다. 그 결과로 2020. 학부모 총회는 학교 원격방송을 이용하여 학부모회 위상과 역할, 연간 계획 등을 공유하기로 하고 학부모회 활동 안내 영상과 더불어 학부모회 밴드 실시간 채팅 등을 통해 자연스러운 소통을 통한 새로운 총회의 장을 마련햇다.

 

학부모 온라인 총회는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운 현 상황에서도 학부모들의 학교에 대한 사랑과 열정, 그리고 학교 참여 문화를 형성하는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빛가람중 교육공동체는 2020학년도 빛가람중학교 학부모회에 대한 앞으로의 기대와 더불어 임원들의 노고에 큰 박수와 응원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