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24년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경로잔치 성황리에 개최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관내 어르신 초청하여 경로효친사상 실천

 

(정도일보)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은 5일 매탄3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호텔리츠 컨벤션 웨딩에서‘2024년 매탄3동 경로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경로잔치에는 관내 만 72세 이상 어르신 및 기관 단체장 등 약1,0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다채로운 공연과 맛있는 식사가 제공됐다.

 

오카리나, 웰빙 댄스, 시니어라인 댄스 등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초대 가수 공연 등 의식행사 전후로 알찬 공연 프로그램을 사전 계획하여 어르신들의 행사 만족도를 보다 높였다.

 

또한 관내 노인복지 기여자 및 효행자에 대한 표창 수여와 장수 노인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경로잔치를 통해 효의 도시 수원특례시의 위상을 강화하고 경로효친사상을 널리 알리는 데에 큰 도움이 됐다.

 

경로잔치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이번 행사는 너무 즐겁고 행복했으며 식사도 맛있게 하고 간다.”라며 행사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송재등 매탄3동 주민자치회장은 “경로잔치로 인해 어르신과 지역주민이 함께 연대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 같아 기쁘다. 내년에는 더욱 내실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주관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승미 매탄3동장은 “경로잔치를 기획하고 준비해주신 매탄3동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단체장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이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경로 행사를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