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의정부공업고등학교, "2024년 전국 기능경기대회" 전직종 메달 획득

2024년 전국 기능경기대회 참가 학생 2명 메달 수상

 

(정도일보) 의정부공업고등학교는 “2024년 전국 기능경기대회”에서 참가 전직종에서 메달을 획득하였다.

 

8월 30일, 2024년 전국 기능경기대회가 금오공고 등 8개 경기장에서 50개 직종이 모두 종료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의정부공고는 ▲타일, ▲자동차페인팅 등 2개 직종에 3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타일 직종에서 은메달을, ▲자동차페인팅 직종에서 동메달을 수상하였다.

 

의정부공고가 출전한 자동차페인팅 직종은 전국 13개 시도에서 39명의 선수가 참여하여 10시간 동안 4개 과제를 완성해야하는 어려운 과제임에도 의정부공고 3학년 안태규 학생이 참가하여 값진 동메달을 일궈냈다.

 

또한, 타일 직종에 참여한 박이완 학생은 현업에 종사하는 성인 경력자와 함께 경쟁해야하는 상황에서도 우수한 성과로 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열악한 대회 환경과 심리적 압박감을 이겨내며 완벽한 대회를 마무리하였다.

 

특히, 박이완 학생은 참가한 선수 중에서 유일하게 재학생으로 입상하게 되어 2026년에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에 참여하게 된다.

 

타일 직종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박이완 학생은 “의정부공고에 진학하여 나의 재능도 발견하고, 이렇게 전국대회에서 메달을 딸 수 있었다.”면서 “2026년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국제기능경기대회 국가대표로 선발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수상식에 참석한 김주한 교장은 “이번 대회에도 많은 관심과 따뜻한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며, “아쉬움과 고마움의 마음이 교차되는 모든 순간에도, 아이들을 위해 희생과 열정을 보여주신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기능경기대회는 특성화고 전공심화동아리에 참여하는 우수기능 영재 학생들의 경연축제로, 경기도대회와 전국대회, 국가대표 선발전을 거쳐 국제대회 참가자격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