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강원특별자치시대 농림수산분과위원회 선도산림경영단지 추진 자문 및 현지시찰

춘천 사북선도산림경영단지 일원에서 제3차 회의 개최

 

(정도일보) 강원특별자치도는 8월 29일에 춘천시 사북면 송암리 선도산림경영단지 일원에서 ‘새로운 강원특별자치시대위원회 제3차 농림수산분과위원회’를 개최했다.

 

'새로운 강원특별자치시대위원회 농림수산분과위원회'는 총 23명의 농림수산분야 전문가로 구성됐으며, 올해 1월 26일 강릉에서 첫 분과위원회를 개최하고 조계근 위원을 농림수산분과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지난 2차 회의부터는 분야별 현안과 연계한 사업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관련 안건에 대한 자문을 실시하는 등 실질적으로 도정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운영하고 있다.

 

이번 3차 회의는 산림분야 안건인 ‘선도산림경영단지 공모사업 추진 논리 개발’을 위해 농림수산분과위원회 소속 위원과 산림분야 관계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하여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고, 토론 후에는 우수 단지로 평가받고 있는 춘천 사북선도산림경영단지 현장을 시찰했다.

 

조계근 농림수산분과위원장은 “강원특별자치도 최대 자원인 산림자원을 활용한 도민 소득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선도산림경영단지 사업의 지속적인 추진 필요성에 대해 검토하고 논의’하고자 이번 3차 회의의 안건으로 정했으며, 앞으로도 산림분야는 물론, 농림수산 분야 도정 전반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자문을 통해 도정을 뒷받침 할 수 있도록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중기 강원특별자치도 산림환경국장은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가진 위원분들을 모시고 산림분야 자문을 받게 되어 기대가 크며, 향후 업무추진 시 분과위원회에서 논의한 사항을 반영할 수 있도록 검토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