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학교 급식실 환기설비 개선 연수를 통해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

“급식실 환기 개선 연수를 통한 조리실 환경개선 방법 마련”

 

(정도일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급식실 환기설비 개선을 위한 업무 담당자들의 직무연수를 2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1차 연수는 8월 29일부터 30일까지 강릉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2차 연수는 9월 5일(목)부터 6일(금)까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연수원 횡성분원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늘어나는 급식실 종사자들의 폐암 등 각종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학교급식실 환기설비 개선 예산을 지원하며, 2027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 환기시설 개선 사업의 안정적 정착 및 조기 완료를 위해 업무 담당자의 이해를 돕고 개선 방법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단체급식시설 환기에 관한 기술 지침 해설 △급식시설 환기시설 실태조사 결과 △환기설비 점검 및 개선 사례 공유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선인 교육지원과장은 “학교급식종사자의 안전과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환기시설 개선, 급식기구 현대화 등 노후 학교급식시설을 개선해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급식관계자들의 건강 보호를 위해 △조리흄을 유발하는 튀김 요리를 주 2회 이하로 최소화 △2023년부터 전기식 급식기구 보급 확대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자동화 급식기구 지속 확대 등의 조치를 실시하고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