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의정부교육지원청, 의기투합 기초학습지원센터 학습상담지원단 역량 강화 연수 실시

학습상담사 집단슈퍼비전으로 전문 상담 역량 강화

 

(정도일보) 의정부교육지원청은 8월 28일 의기투합 기초학습지원센터 학습상담사의 전문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가 초청 연수를 실시했다,

 

‘꿈을 찾아가는 길의 이정표가 되어주는 학습 상담’을 주제로 한 이번 연수는 학습지원대상학생의 진로탐색을 위한 학습동기 함양 및 읽기 지도에 초점을 두고 진행한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학교 안팎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학교로 찾아가는 1:1 맞춤형 학습코칭을 학기당 66명씩 지원하고 있으며, 학습도약 계절학기 프로그램으로 한글교실 55명, AI기반 대학생튜터링 프로그램 70여명 등 학습 공백없는 학력 향상 지원에 힘쓰고 있다.

 

또한, 복합요인으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지역 전문상담기관과 연계하여 전문 진단 및 맞춤클리닉을 지원하고 있다.

 

2학기에는 학교로 찾아가는 전문 진단 및 상담을 통해 학생맞춤형 통합지원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 “기초학력보장은 모든 학생이 갖추어야 할 기본 역량인 만큼, 모든 학생들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기초학력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