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의정부시 호원1동,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운동(캠페인) 실시

찾아주세요! 알려주세요! 함께해요!

 

(정도일보) 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는 8월 22일 ‘찾아주세요! 알려주세요!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호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운동(캠페인)을 실시했다.

 

5기 협의체를 마무리 하는 운동(캠페인)으로 망월사역 이용자 및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변의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안내문을 배부하고 호원1동 보건복지팀에 제보하는 방법을 홍보했다.

 

또한 주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홍보물품을 함께 나눠주며 복지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제보를 호소했다.

 

그 동안 제5기 협의체는 2년간 총 20여 차례 회의를 통해 ▶위기가구 발굴 48가구, 서비스 연계 93건‧2천727만 원 지원 ▶취약계층을 위한 동 특화사업 행복담아 건강담아, 어느멋진날 이미용 등을 추진해 12명에게 총 117회 제공 ▶폭염대비 꾸러미 등 취약계층 지원 사업을 총 17차례 진행해 661명에게 물품 등을 전달했다.

 

또한, 위기이웃 발굴 및 복지자원 활성화를 위해 의정부세움자립생활센터, 나눔의 샘 등 4곳과 업무협약을 맺는 등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정열 위원장은 “5기 협의체가 마무리 되는 과정에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어 다행”이라며, “복지 위기가구는 늘 우리 주변 가까운 곳에 있다는 생각으로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고연희 동장은 “5기 협의체가 종료되고 곧 새로운 협의체(6기)가 출범하는 시기에도 끊임없이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노력하시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호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