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2024년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위한 특수학교 업무담당자 역량강화 연수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 도입 앞두고 특수학교 관리자 및 담당교사 역량 강화”

 

(정도일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8일, 9일 서울 일원에서 도내 9개 특수학교 관리자 및 담당교사 30명을 대상으로 ‘2024년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위한 특수학교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2025년 3월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 도입에 대비해 인공지능 기반 코스웨어 등 교육기술 프로그램을 활용한 수업 방식과 교사 역할 변화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특수학교 현장에 보급,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구글코리아, 서울나래학교 견학 등을 통해 에듀테크 활용 교수·학습 적용 과정을 직접 경험하고 성찰하는 기회를 가졌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강원형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선도 특수학교 모델에 시사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기현 문화체육특수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2025년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 도입 전 디지털 교육 전환에 대한 특수학교 관리자와 담당교사의 전문성 신장으로 수업 방법 및 내용의 다변화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강원특별자치도형 특수학교 기반 조성을 위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특수교육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선도 특수학교 지원을 위해 도내 9개 특수학교에 운영비를 지원했으며, 특수교육 및 통합교육 현장에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 보급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특수교원을 대상으로 학교 안·밖의 더배움공동체를 지원해 디지털 전환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데 힘쓰고 있다.

 

2025년 3월 보급 예정인 초등3~4학년군 국어과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는 현재 현장적합성 검토 중이며, 하반기에는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의 안착 지원을 위해 담당교사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뉴스출처 : 강원도교육청]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