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양평군, 2024년 양평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정도일보) 양평군이 2024년 양평 청년 지역 가치 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로컬크리에이터는 지역 자원과 문화 특성을 소재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가로, 군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추진하는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과정이다.

 

교육은 작년 기초 교육에 이어 분야별 성공 사례 공유 및 멘토링, 현장 탐방 등의 심화 과정으로 진행되며 선진지 사례를 통한 협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업화 실현을 위한 세부 방안 모색을 위한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관내에 주소를 두고 있는 청년(18세~39세)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접수는 7월 26일부터 8월 9일까지 구글 폼에서 온라인(포스터 내 QR코드)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8월 13일부터 9월 10일까지 7회(화요일 4회, 토요일 3회)에 걸쳐 총 24시간, 경기청년공간 내일스퀘어 양평(양평읍 양근로 196)에서 진행되며 교육비는 군에서 지원한다. 단, 교육 참여 시 보증금은 5만원이며, 이는 교육 수료 시 전액 환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양평청년톡톡 등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양평 청년 로컬크리에이터들이 관광, 친환경, 농업 등 군의 지역 자원을 활용해 창업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평군 청년들의 안정적 지역 정착과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양평군]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