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고흥여중, "우리는 서로가 꽃이고 기도다."

학생자치회 주관 등교맞이 행사 실시

 [정도일보 윤진성 기자]고흥여자중학교(교장 나정숙)에서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수업을 진행하다가 5월 27일 올해 처음으로 학교를 등교하게 되는 3학년을 대상으로 학생자치회 ‘윙잉윙잉(We ing-We can do anything)’가 주관하는 등교맞이 행사를 추진하여 지역사회와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나정숙 교장은 “서로 없을 때 보고 싶고 생각나며 아플 때 서로 걱정되어 기도해 준다는 나태주시인의 ‘서로가 꽃이다.’의 내용처럼 학생없는 교정에 피어있는 벚꽃과 노란 수선화를 바라보며 아름다운 교정에서 웃음짓는 우리 학생들이 정말 보고 싶고 그리웠는데 건강한 모습으로 학교에 등교한 학생들이 소중한 학교의 주인공이다.” 며 교직원들과 함께 등교하는 학생들을 따뜻하게 맞이하였다.

 

이날 등교맞이 행사는 학생자치회에서 준비한 아침간식배부, 코로나예방 수칙 및 등교개학 환영 피켓, 사회적 거리두기 매뉴얼을 준수하기 위해 손가락 지시봉을 이용하여 교실로 들어가는 통로에서 발열체크 입구까지 환영 박수 등으로 등교하는 학생들을 안내하였다.

 

고흥여중 학생자치회에서는 코로나예방 매뉴얼 수칙을 담은 동영상을 자체 제작하여 매일 아침 전 교실에 안내를 하고 사회적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쉬는시간 및 급식시간등 모든 학교 생활속에서 모범을 보이는 학교생활을 하자고 다짐을 하였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