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양주시자원봉사센터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나기 활동” 전개

 

(정도일보) 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5일 관내 수요처인 하예성사랑의집에 방문해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나기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활동에는 올해 발대한 16기 가족봉사단과 그루터기봉사회 재능나눔팀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수박화채 만들기, 2부 기타, 색소폰, 오카리나 등 다양한 공연을 진행하며 어르신들과 힐링의 시간을 보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16기 가족봉사단의 일원은 “어르신들과 직접 화채를 만들며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고 할머니 할아버지께 자주 찾아 뵙고 효도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가족모두가 뜻깊은 경험을 하게 되어 큰 보람을 느꼈다.”고 전했다.

 

그리고 하예성 사랑의 집 차연하 원장은“코로나 시국을 거치면서 방문하는 자원봉사자들이 없어서 많이 아쉬웠는데 모처럼 다양한 재능을 펼쳐 어르신들게 즐거움을 선사해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주 방문해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 가족봉사단은 ▲재능나눔활동 ▲축제지원봉사활동 ▲시티투어 ▲재난안전 교육체험 등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정기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며 사회시설방문 봉사활동이 재개되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