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군포시평생학습마을, 연성대와 함께하는 ‘색_다른 뷰티’ 성료

2024년 군포커뮤니티칼리지, 연성대 연계 뷰티퍼스널컬러 교육 ‘색_다른 뷰티’ 종강식

 

(정도일보) 군포문화재단 군포시평생학습마을에서 '2024년 군포커뮤니티칼리지' 연성대와 함께하는‘색_다른 뷰티’종강식이 14일 열렸다.

 

‘군포커뮤니티칼리지’는 군포 관내 및 인근 대학과 MOU를 체결하여 전문화된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군포 시민에게 보다 실효성있는 평생학습을 제공하고자 추진 중인 협력 사업이다.

 

특히‘색_다른 뷰티’는 연성대학교 뷰티스타일리스트와의 세부 협약을 바탕으로 2020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되는 뷰티 특화 과정이다. 2022년부터는‘색_다른 뷰티’라는 세부 교육과정 명칭으로 운영되어온 해당 과정은 과정명 그대로 참여자들이 본인만의 색깔과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이다.

 

퍼스널컬러에 대한 이론을 토대로 실제로 진단을 해보거나 헤어&메이크업에 적용하는 실습 과정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연성대 실습실에서 이루어진 헤어 컬러링, 나만의 립스틱 만들기는 수강생의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실습에 그칠 뿐 아니라 퍼스널컬러 스타일리스트 2급 자격증 취득과 연계하여 전문적인 역량을 신장하고자 하는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었다.

 

‘색_다른 뷰티’강좌는 4월 5일 개강 이후, 총 10차시 교육을 거쳐 6월 14일에 종강을 맞았다. 수강생 정원 14명 중 12명이 수료와 함께 자격증까지 취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종강식에 참여한 수료생은 “컬러는 자신을 표현하는 효과적인 수단임을 알게 됐고 컬러가 주는 자신감으로 수업 전후의 내가 굉장히 달라졌다. 군포시평생학습마을과 연성대 교수님들께 감사 말씀을 전한다.”라는 참여 소감을 전했으며, 군포문화재단 전형주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군포 관내 및 인근 대학의 평생학습 자원을 활용한 네트워크 확장으로 시민들의 평생학습 욕구를 나누고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