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포은중앙도서관으로 인문학 나들이 오세요! 지혜학교 수강생 모집

‘시대정신으로 이해하는 서양 건축과 회화’ 수강생 오는 18일부터 신청

 

(정도일보) 포항시립도서관은 2024년 지혜학교 ‘시대정신으로 이해하는 서양 건축과 회화’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혜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한국도서관협회에서 협력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인문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고찰로 삶의 지혜를 체득할 수 있는 대학 교양 수준의 심화 프로그램이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포은중앙도서관은 ‘시대정신으로 이해하는 서양 건축과 회화’를 주제로 7월 2일부터 9월 24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12회에 걸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수강생들은 김건우 경북대학교 사학과 강사와 함께 서양 고대에서 현대 사회에 이르기까지의 역사적 변화 과정과 인문학의 위치를 함께 재조명해 보고,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어떠한 가치를 사회변화에 중요한 동력으로 삼아야 할지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신청은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신청 코너를 통해 할 수 있으며, 포항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포은중앙도서관 사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병술 시립도서관장은 “생활 가까이 있는 문화공간인 도서관에서 대학 교양 수준의 우수한 강의를 들을 좋은 기회”라며, “이번 강연이 시민들의 인문학적 수요를 충족시키고 삶에 대해 성찰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