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성동구 행당제2동, 제2회 살구나무골 한마당 행사 성료

5월 30일 행당제2동 주민센터 헤아림 마을회관에서 열려

 

(정도일보) 서울 성동구 행당제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달 30일 주민들과의 소통과 화합을 증진하기 위한 ‘제2회 살구나무골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해 열렸던 제1회 살구나무골 한마당 행사는 행당제2동 주민자치회 자체 재원으로 진행하여 지역 주민들과 주민자치회 및 직능단체회원 간의 소통과 화합의 자리를 마련했고, 이에 힘입어 올해 제2회 살구나무골 한마당 행사를 민관 협력형 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발전시키게 됐다.

 

이번 행사는 동 새마을문고에서 ‘모기퇴치제 및 방향제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여 지역 어린이,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금호1가동 주민자치회 소속 '보물단지'에서 지원한 벼룩시장 코너도 인기리에 진행됐다. 또한 주민자치회, 새마을부녀회 및 바르게살기위원회 등 여러 직능단체회원들이 협조하여 먹거리장터를 진행했다.

 

행당제2동 이충주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과의 유대감을 높이고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를 마련했다"라며 ”올 가을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하여 보다 많은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살구나무골 마을축제'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민채 행당제2동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주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자리로 성황리에 개최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주민들의 화합을 위한 행사를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