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가족힐링캠프 운영

 

(정도일보)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간 양평학생야영장에서 ‘2024청소년가족힐링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이 함께하는 캠핑장에서 부모와 청소년이 함께 할 수 있는 가족 간 활동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했다. 캠프에는 관내 10개 가족, 총 38명이 참여했으며 가족 간 유대감 형성을 도모하는 가족힐링캠프 시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보물을 찾아라! ▲자연과 함께하는 목공예 ▲가족캠핑요리대회 ▲가족레크리에이션 ▲복불복 아침식사 활동 등 가족과 함께 소통하며 화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은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가족애를 형성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운영됐다.

 

가족힐링캠프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바쁜 일상 속에서 찾을 수 없었던 여유로움을 갖을 수 있었고, 가족과의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다음에도 이런 좋은 프로그램들이 지속적으로 운영됐으면 좋겠다”고 뜻깊은 소감을 밝혔다.

 

또, 한 청소년은 “초록의 싱그러움이 가득한 자연속에서 가족과의 특별한 추억을 갖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전했다.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도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가족 화합을 다지고 화목한 가정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