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합동 캠페인

2024. 5. 25, 11:00~ 원주 중앙근린공원(원주 문화원 앞 광장)

 

(정도일보)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5.31.)을 맞이하여 「2024년 세계 금연의 날 기념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이 5월 25일 11시부터 원주 중앙근린공원(원주문화원 앞 광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캠페인은 강원금연지원센터의 주관으로, 강원특별자치도, 강원특별자치도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지역암센터, 원주시 보건소 등 14개 기관이 참가하며, 금연 볼링, 키링·에코백 만들기 등 여러 체험 프로그램과 마술쇼와 버블쇼 공연 이 펼쳐진다.

 

제37회 세계 금연의 날, 슬로건은 ‘이참에(이렇게 참은 김에) 금연’으로, 이번 합동캠페인 외에도 도내 18개 시군 보건소에서는 담배꽁초 줍깅(플로깅, 줍다+조깅), 어린이 흡연 예방 인형극 및 뮤지컬 공연 등 70여가지 금연을 위한 각종 행사와 캠페인을 펼친다.

 

박은주 강원특별자치도 보건식품안전과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새해에 마음먹은 금연결심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 다시 한 번 되새기고, 금연성공을 통해 가족사랑을 실천할 때” 라며, “금연을 위해 보건소 금연클리닉 방문이나, 병원 금연처방을 적극 권장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