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부천문화재단, 제16회 펄 벅 탄생 기념 그림그리기 대회 참가자 모집

6월 1일 토요일 펄벅기념관 야외공원에서 개최

 

(정도일보) 펄 벅 탄생을 기념하는 그림그리기 대회가 부천에서 열린다.

 

부천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부천펄벅기념관은 6월 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부천펄벅기념관 야외공원에서 ‘제16회 펄 벅 탄생 기념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부천펄벅기념관은 1892년 6월 26일 미국 웨스트버지니아에서 태어난 펄 벅의 탄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해마다 6월 그림그리기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참가 대상은 전국 만4세~초등학생까지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는 5월 30일까지 박물관 누리집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으로 보내면 되고 대회 당일 현장에서도 접수할 수 있다. 이번 그림 주제는 소사희망원을 통해 알 수 있는 펄 벅의 마음으로 ▲친구를 사랑하는 마음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마음 ▲다문화를 존중하는 마음 ▲누구나 차별받지 않는 마음 ▲사람의 권리를 존중하는 마음 등이다.

 

시상 규모는 총 25명이며, 상금은 210만원 규모다. 대상은 1명, 유치부와 초등부(고학년·저학년)에서 각각 금상, 은상, 장려상을 시상한다. 수상자 발표는 은 6월 28일(금)에 부천시박물관 누리집과 개별 공고를 통해 이뤄진다. 상장과 상금, 수상작 작품집 등은 이후 개별 전달할 예정이다.

 

박종민 부천시박물관장은 “펄 벅의 문화 다양성 및 사회공헌, 인권 존중 정신에 대한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그림그리기 대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펄 벅(Pearl S. Buck)은 1967년 부천에 소사희망원을 설립해 전쟁고아와 다문화 아동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부천시는 2006년 펄 벅의 정신을 잇고자 소사희망원 자리에 부천펄벅기념관을 설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