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춘천교육지원청, 지방공무원 소통의 날 행사 운영

“자연 속에서 청렴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소통과 전환의 시간 가져”

 

(정도일보) 춘천교육지원청은 5월 13일과 5월 20일부터 21일까지, 총 2회에 걸쳐 고성군 및 속초시 일원에서 ‘청렴, 산해진미’를 주제로 2024년 춘천 지방공무원 소통의 날 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에는 춘천 지역 일반직 지방공무원 약 140명이 참여하여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의 청렴 특강 △청렴 OX 퀴즈를 통해 공직자로서의 청렴 의식을 함양했다. 더불어 설악산과 낙산사를 탐방하며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공동체 의식 상승을 도모했다.

 

특히, 이번 청렴 특강은 속초양양교육지원청과 함께 추진한 것으로, 속초양양교육지원청 청람관에서 진행됐다. ‘사례로 알아보는 청탁금지법 및 이해충돌방지법의 최신 개정 내용’을 주제로 한 청렴 특강을 청강하고, 직렬별로 모여 부패방지법 및 이해충돌방지법과 관련된 실제 업무 경험을 공유하며 청렴도를 향상했다.

 

박동운 행정과장은 “두 지역의 지방공무원들이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청렴한 강원교육을 두 배로 만들어 가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지역 간 협동 교육 운영과 다양한 청렴 경험 교류를 통해 공직자 청렴도를 상승시킬 것”이라며 “이외에도 소속 구성원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업무할 수 있는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