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강원도 ‘박인환’이 꿈꾸던 새로운 도시, 도민들과 함께 완성하다.

2024 강원도립극단 정기공연 음악극 '가객(歌客) 박인환' 첫공연 성료

 

(정도일보) 강원문화재단은 강원도립극단 정기공연 음악극 '가객(歌客) 박인환'이 5월 17일부터 18일 양일간 속초문화예술회관에서 600여 명의 관객이 참여한 가운데 화려한 막을 열었다고 밝혔다.

 

팩션 음악극 '가객 박인환'은 인제 출신의 시인 ‘박인환’의 삶과 시 세계를 연극적 상상력으로 재구성했으며, 객석과 무대의 경계를 허문 이머시브(관객 참여형) 공연으로 김경익 예술감독의 강원도립극단 부임 후 첫 연출작이다.

 

객석을 세 개의 구역으로 나누어 운영된 이번 공연에서는 관객이 작품에 참여하는‘관객 참여 음악극’으로 진행되어 색다른 공연 체험을 제공 했다.

 

공연 종료 후 진행된 '관객과의 대화'에서는 김경익 예술감독과 박인환 역의 박철웅 배우가 참가하여 관객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무대 뒤의 상황, 공연 제작의 뒷이야기를 공유하며 공연의 여운을 되감는 시간을 가졌다.

 

박인환 존에 앉았던 이미경(속초, 54) 씨는 “관객 참여 음악극이라는 장르가 생소했는데 객석이 움직이고 배우의 땀방울과 호흡까지 느낄 수 있는 놀라운 경험이었다. 노래를 배우들과 함께 부르니 작품의 일원이 된 것 같은 색다른 경험이었다”라고 감상을 전했다.

 

한편, 음악극 '가객(歌客) 박인환'은 오는 5월 21일 영월문화예술회관을 비롯해 삼척, 정선, 동행, 춘천, 인제를 순회공연 후 6월 30일 경주에서 펼쳐지는 국공립극단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춘천, 동해 공연은 유료 공연으로 전석 10,000원이다. 강원도민은 50% 할인받는다. 문의 및 예매는 전화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