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전남안전체험학습장, 영광소방서와 업무협약(MOU) 체결

안전체험교육 내실화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 체계 구축

[정도일보 윤진성 기자]전남안전체험학습장(분원장 장우진)이 5월 14일(목) 전남안전체험학습장에서 영광소방서(서장 이달승)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 안전체험교육 내실화를 위한 유관기관과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전남안전체험학습장과 영광소방서는 재난 발생 시 안전조치, 재난사례와 안전관련 정보교류 및 인력·시설 등 자원 공유, 체험교육 지원 등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학교안전교육 7대 표준안’(생활안전, 교통안전, 폭력 및 신변안전, 약물·사이버 중독, 재난안전, 직업안전, 응급처치)을 바탕으로 하는 안전체험교육을 지원하며, 안전체험교육 운영 강사의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협조체제를 구축한다는 데 합의했다. 이에 따라, 전남안전체험학습장에서 이뤄지는 학생, 교직원,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응급처지 및 심폐소생술 교육에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소방관이 직접 참여해 수준 높은 안전체험 교육을 제공하게 된다.

 

영광소방서 이달승 서장은“전남안전체험학습장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재난안전체험학습을 위한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마련됐다.”며, “협약 내용이 충실하게 이뤄지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전남안전체험학습장 장우진 분원장은 “안전의 최전선을 지키고 있는 영광소방서와 협력을 강화해 학생 및 교직원의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하여, 내실 있고 수준 높은 체험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전남안전체험학습장은 관내 교직원 대상 전라남도교육연수원의 특수 분야 연수기관 지정을 추진하고 있어, 이르면 2021년 겨울방학부터 교직원들에게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안전체험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2020년 8월 영광군 관내 교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