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사임당교육원, '우리 가족 소중해 과정' 운영

“가족과 함께하는 인성 체험 활동으로 존중과 배려가 머무르는 긍정적 가족 문화 형성”

 

(정도일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사임당교육원은 5월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 동안 춘천 남부초등학교 학생 및 보호자 31명을 대상으로 '우리 가족 소중해 과정(1기)'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건강한 가족 문화 형성을 위한 맞춤형 성장지원 교육과정으로 연간 6기수로 운영될 예정이다. 존중과 배려가 머무르는 긍정적 가족문화 형성을 위해 △전통문화체험 △공동체 의식 함양 △신사임당 찾아 떠나는 여행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통문화체험’에서는 궁도, 다례 등의 체험을 통해 가족 내 질서와 예절을 배움으로써 상호간 예의와 배려를 몸에 익힌다.

 

‘공동체의식 함양’에서는 싱잉볼 명상, 캘리그라피, 레크레이션 등의 활동을 통해 심신의 안정 및 배려와 협력이 함께하는 화목한 가족문화를 정립한다.

 

‘신사임당 찾아 떠나는 여행’에서는 신사임당의 아들 율곡이 탐방하며 유산(遊山)기를 남긴 율곡유산길을 걸으며, 역사와 함께하는 소통으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긴다.

 

최현주 원장은 “이번 과정이 가족 구성원 간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만드는 계기가 되어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기회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