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김천교육지청 ‘오월드에서 동식물과 함께해요’ 현장체험학습 실시

  • 등록 2024.04.23 16:28:15

 

(정도일보) 김천서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4월 19일 ‘오월드에서 동식물과 함께해요’ 초등학교와 이음교육으로 함께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대전 오월드에서 유아들은 다양한 식물의 구조, 특징, 등을 알아보고 여러 종류의 꽃들을 관찰하고 향기도 맡아보았으며 동물에는 이름이 있고 생김새가 서로 다름에 관심을 가졌고, 동식물의 다양성과 생명의 소중함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월드에서 아이들은 사파리에서 버스를 타고 야생동물을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가까이에서 호랑이, 사자, 기린, 얼룩말, 곰 등 큰 동물들을 눈앞에서 바라보니 아이들의 눈은 초롱초롱, 입은 하하호호, 조잘거리는 소리가 여기저기에서 터져나왔다.

 

버스를 운전하시면서 해설사가 하시는 이야기는 너무도 재미있게 즐거움을 주는지~ 우리아이들은 너무도 좋아하고 신기해 했다.

 

놀이 기구를 타는 곳에서는 꼬마 비행기, 바나나점프, 무지개풍선, 우주전투기, 보물섬, 꼬마 자동차, 미니바이킹, 회전목마 등을 경험하면서땀을 흠뻑 젖는 것도 잊은 체 아이들은 서로를 배려하고 질서를 지키면서 매우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며 공연장에서 공연을 보면서 간식을 먹는 재미도 참 좋았다.

 

싸 온 간식을 서로 나누어 먹으며 즐겁게 하루를 보냈다.

 

김천서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 최동선 원장은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안전하고 즐거운 현장경험이 유아들에게 유익하고 생생한 교육이야말로 아이들이 기억에 남는 산 교육이임을 강조하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