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사임당교육원, 사회·정서·인성교육(SEE Learning) 교사 직무연수 운영

“인성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교사 직무연수 지원”

 

(정도일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사임당교육원은 4월 5일, 초·중등 교사 40명을 대상으로'사회·정서·인성교육(SEE Learning) 교사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사회·정서·인성교육은 대니얼 골먼 등 심리학, 교육학 외 다양한 학문 분야의 학자들을 주축으로 미국 에모리 대학교에서 개발한 명상 기반 사회·정서·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과 교육자 모두의 성장과 발달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사회·정서·인성교육은 기존의 비폭력대화, 회복적 생활교육 등 정서교육에 대한 경험이 있는 교사뿐만 아니라 경험이 없는 교사에게도 구체적이고 통합적인 활동을 제공하여 교사들의 인성교육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학생들에게는 집중력, 회복탄력성, 자기조절, 자기돌봄, 스트레스 감소, 자신 및 타인과 건강한 관계 맺기 등의 포괄적인 사회·정서 교육을 제공한다.

 

최현주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선생님들이 사회·정서·인성교육을 안내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배워 코로나19 이후 정서와 충동 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한 인성 발달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