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4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 등록 2024.04.03 13:49:28

4개 과정 71명 선발, 4월 22일부터 접수

 

(정도일보) 경산시가 여성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24년 여성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

 

여성직업교육훈련은 경력 단절 여성 등을 대상으로 직무능력 및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으며 취업을 희망하거나 역량 개발이 필요한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훈련 과정은 ▲경리회계사무원(회계+OA) 양성 과정 ▲요양보호사 실무 ▲온라인 마케팅 및 콘텐츠 제작 실무 ▲간호조무사 재취업 실무자 등 4개 과정이다.

 

모집 과정별로 인원, 일정, 교육 기간이 다르므로 교육을 희망하는 여성은 경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 희망자는 새일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접수 후 면접 심사를 거쳐 총 71명의 훈련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훈련생은 수강료와 교재비는 물론 자격증 취득비까지 전액 국비로 지원받을 수 있고 최종 취업 연계까지 지원함으로써 여성 구직자들에게는 물론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향숙 사회복지과장(경산새일센터장)은 “직업교육훈련을 통한 여성의 직업능력 개발 및 취업 역량 강화로 지역사회와 기업 맞춤형 여성인력을 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실제 취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