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주민자치회, 'MTS(매탄소년단) 2기' 위촉식 개최

 

[정도일보 고정희 기자]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4일 매탄3동 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MTS(매탄소년단) 2기’를 위촉했다.

 

‘MTS(매탄소년단)’는 모집을 통해 지역 초·중·고등학생 41명으로 구성됐다. MTS는 청소년들이 마을의제 발굴 및 해결 등에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 자치의식을 함양하고 올바른 주민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동은 작년 1기의 성공적인 활동을 발판으로 MTS 2기를 모집했다. 올해는 활동분야를 구체적으로 세분화하여 ▲마을의제분과 ▲재능나눔분과 ▲공연예술분과로 나눠 활동할 계획이다.

 

MTS 2기는 오는 4월 매여울 벚꽃축제를 시작으로 매여울 어울림터, 청소년 음악 페스티벌 등 여러 매탄3동 마을축제에 참여하여 부스운영, 축제현장 지원, 공연기획 및 홍보 등을 직접 체험할 예정이다.

 

송재등 주민자치회장은 “MTS(매탄소년단)를 작년에 이어 올해도 2기를 모집할 수 있어 기쁘다”며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특색있고 다채로운 마을의제를 발굴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승미 매탄3동장은 “학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적극적으로 참여를 해준 학생들이 기특하다”며 “앞으로 청소년 여러분의 열정과 끼를 마음껏 발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