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농협구리공판장 과일조합 우리끼리 나눔회, 수택3동 취약계층 위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

 

(정도일보) 구리시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5일 농협구리공판장 과일조합 우리끼리나눔회 주관으로 수택3동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구리시 농수산물도매시장 내 농협구리공판장 경매장에서 우리끼리 나눔회 회원과 수택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아침 일찍부터 정성껏 준비한 재료를 다듬고 버무려 맛있는 김장을 준비했다.

 

김장 김치와 깍두기 200박스를 비롯해 ㈜성보농수축산물유통에서 누룽지맛 향미쌀(5㎏) 200포를, 상대유통㈜에서 김장 포장재 등 부자재를 지원했으며, 후원품은 독거어르신, 장애인,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우리끼리나눔회 조합장 배진수는 “겨울이면 찾아오는 김장 걱정에 힘든 이웃들에게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를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추운 날씨에도 김장나눔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 이번 행사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