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백경현 구리시장, 제2회 다산 정약용 의정·행정 대상 수상

시민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펼친 공로로 선정

 

(정도일보) 백경현 구리시장은 지난 2일 오전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제2회 다산정약용 의정· 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자치단체장 행정 부문 대상을 받았다.

 

이 상은 경기도 철학의 선구자 다산 정약용의 사상과 정신을 기리고, 지자체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와 헌신적인 의정활동이 인정된 국회의원·기초자치단체장·광역의원·기초의원·사회봉사자 등 5개 분야로 나누어 선정하고 시상한다.

 

백 시장은 투철한 국가관으로 대한민국 지방자치행정과 주민참여제 도입에 발맞추어 시민·소통·혁신 정책을 추진하고,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시정 구호로 삼아 ▲ 살기 좋은 경제도시 ▲ 함께하는 행복도시 ▲ 스마트한 미래도시 ▲ 문화 중심의 젊은도시 등 5대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시민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친 공로로 수상자로 선정됐다.

 

백 시장은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 다산 정약용 선생의 위민정신으로 19만 구리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 시상식에서 국민의힘 김성원, 더불어민주당 이탄희 국회의원과 의왕시 김성제 시장, 구리시의회 김용현 의원(기초의원 의정대상)도 함께 수상했다.

 

이 시상식은 ㈜서현일보가 주최하고 ㈜서현건설과 이안상회가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