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구리시 갈매동, ‘제5회 갈매동 가족 한마음 걷기축제’ 성료

 

(정도일보) 구리시 갈매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월 28일 갈매동 주민자치회에서 개최한 '제5회 갈매동 가족 한마음 걷기 축제'가 주민 약 1,5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갈매동 주민들의 소통 그리고 가족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중앙공원에서 매화교와 별하정을 차례로 반환하는 갈매천 산책로 코스 걷기를 시작으로 상상과학놀이, 에코백/그립톡 만들기 등 다양한 가족 체험부스도 운영돼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경기도 주민자치 제안 사업으로 선정된 온 가족이 함께하는 추억의 '‘라떼는~’운동회'는 윷놀이게임, 대형주사위 게임, 고리던지기, 협동 공튀기기, 골프 퍼팅 등 총 5가지 종목으로 구성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즐겁게 참여했다.

 

또한 구리문화재단의 '구구구페스타'와 연계해 아이들을 위한 마술과 버블 공연, 방방놀이터가 운영됐으며, 마칭앤브라스 밴드와 가수 박혜경의 공연으로 축제의 풍성함을 더했다.

 

박승원 갈매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도움 주신 많은 분께 감사드린다.”라며, “갈수록 매력 있는 갈매동의 최대 주민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에서 더욱더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