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울산시중구, ‘별을 잡(JOB)자’… 청년 취업캠프 진행

유명 유튜버 취업 특강 및 1:1 자기소개서 첨삭 지도 등 운영

 

(정도일보) 울산 중구와 울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정진석)가 18일 오전 10시 머큐어앰배서더 울산 호텔에서 ‘별을 잡(JOB)자’ 취업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울산 소재 대학교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 청년 100여 명이 참여했다.

 

‘별을 잡(JOB)자’ 취업캠프는 ‘혁신도시 상생발전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울산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중구는 앞서 지난 5월 지역 청년 40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별을 잡(JOB)자’ 취업캠프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하반기에는 참여 인원 및 참가 기업을 늘리는 등 행사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에너지공단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SK picglobal이 함께했다.

 

이날 구독자 32만 명을 보유한 유명 취업 유튜버 ‘인싸담당자 제이콥’은 최신 채용 동향 및 성공적인 취업 전략 등을 소개했다.

 

이어서 각 기업별 현직자들은 심층 상담을 통해 기업 및 직무 정보, 취업 비결 등을 안내했다.

 

이와 함께 자기소개서 전문 상담사(컨설턴트)는 눈길을 끄는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소개하고, 현장에서 자기소개서 1:1 첨삭 지도를 진행했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이 취업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취업 경쟁력을 키워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좋은 일자리를 찾아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