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구리문화재단, 2023년 구리문화재단 예술인지원사업 시민 모니터링단 모집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시민체감형 예술지원사업 발굴 목적

 

(정도일보) (재)구리문화재단은 2023 예술인지원사업 '구리 아트 시드', '신진 청년예술인 발굴 지원사업'에 대한 시민 모니터링단을 오는 9월 15일까지 모집한다.

 

모니터링단은 100% 시민들로 구성되어 시민의 눈으로 사업의 성실도, 내용 등을 파악하고 구리시민에게 목적에 맞는 문화향유를 제공하고 있는지를 평가하게 된다.

 

모니터링단 신청은 문화예술에 관심이 많은 만 19세 이상의 구리시민 또는 구리시 주 활동자(직장)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소정의 모니터링비와 모니터링 사업 무료관람, 모니터링 활동증명서 발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모니터링은 활동 기간 중 1인 2회 이상 필수이며, 공연·전시 등 예술사업 모니터링 경험자는 우대한다. 모집기간은 2023년 9월 6일(수) ~ 9월 15일(금) 18:00까지이며, 구리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모니터링 대상은 현재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구리문화재단의 예술인지원사업(총 19개)이다.

 

구리문화재단 진화자 대표이사는 “이번 예술인지원사업은 전문단체, 생활단체, 청년예술인 등 세분화하여 진행하는 만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예술활동이 펼쳐지고 있는지를 시민들의 눈으로 평가할 예정”이라며, “구리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많은 시민의 지원을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