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전북 농생명 혁신사업 발굴 온힘!

전북 농생명혁신성장위원 20여 명 모여 열띤 토론~!

 

(정도일보) 전북 농생명혁신성장위원회는 9월 1일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에서 총괄기획위원회 및 분과위원회 위원, 전라북도,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이 참여한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농생명혁신성장위원회는 전라북도 농정거버넌스의 한 축으로서 높은 수준의 농생명바이오분야 국책사업 발굴과 함께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구성된 혁신성장 기구이다.

 

이번 소통간담회는 새만금농생명, 그린바이오, 푸드테크, 반려동물·말산업 4개 분과위원회의 현재까지 운영 상황과 발굴과제 등 추진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분과 추진 중 마주한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해결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총괄기획위원회와 분과위원회 간의 협력을 강화하고 업무 추진에 대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마지막으로, 각 분과에서는 분야별 국책사업 발굴 및 기획활동 활성화를 위한 계획을 제시하고, 지역 농생명·바이오 산업의 성장과 혁신을 위한 방향을 논의했다.

 

이은미 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소통간담회를 통해 분과 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전북의 농생명·바이오 산업의 발전을 위한 역할을 더욱 확고히 하는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협력과 혁신을 통해 전북의 농생명·바이오 산업을 선도하는 위원회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운영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라승용 전북농생명혁신성장위원회 위원장은 “분과별 방향성 제시 및 우선과제를 도출하고 위원회에서 논의·검증을 통해 분과에서 구체화하여 도정 미래산업을 위한 과제 발굴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