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 2024년 연구사업 과제 공모

자체 검토, 심의 평가 과정을 거쳐 오는 12월 최종 수행과제 선정 예정

 

(정도일보)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오늘(21일)부터 오는 9월 15일까지 '2024년 연구사업 과제'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시민 생활 개선과 시정 발전에 이바지하는 연구사업을 발굴하고 수행하기 위해 진행된다.

 

공모는 ▲감염병(바이러스·미생물) ▲식약품(식품·약품·농산물) ▲대기환경(대기진단·환경보건·생활환경·산업환경·미세먼지안전) ▲물환경(물환경생태·먹는물·토양폐기물·친수환경) ▲동물위생(동물방역·위생) 총 5개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관심 있는 부산시민이라면 누구나 과제를 제안할 수 있다. 오는 9월 15일까지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 누리집에서 제안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다음, 전자우편 또는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연구원은 접수된 연구과제를 대상으로 ▲연구원 해당 부서 자체 검토 ▲원내 심의평가 ▲대학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원외 심의평가 절차를 거쳐 오는 12월 최종 수행과제를 선정할 계획이다.

 

정승윤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실효성 있는 연구과제가 발굴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연구원은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선진 연구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매년 분야별 주요 관심사를 주제로 한 연구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연구 결과는 국내·외 유명학회지를 통해 발표하고 관련기관과 공유해 부산 시정 발전에 이바지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