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도일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학교별 아카데미 운영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에서 국가직 공무원 시험(지역인재 9급) 대비 아카데미를 7월 24일부터 8월 11일까지 3주간 직업계고 2, 3학년 10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
도교육청에서는 직업계고(9교)에서 국가직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을 추천받아 국어, 영어, 한국사 과목을 각 25시간씩 기출문제 풀이 중심의 집중도 높은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학교에 다니며 단기간에 암기가 힘들었다는 전년도 아카데미 참가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한국사 과목의 경우, 도외에서 공무원 시험 전문 강사님을 초빙하여 스토리텔링 형식의 맞춤형 강의를 진행했고 공무원 시험 합격 노하우를 전수하며 아카데미 참가 학생들의 높은 호응도를 이끌어 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지난해 도교육청에서 진행했던 국가직 공무원 아카데미 운영에 참여했던 학생 중 3명이 지역인재 9급 시험에 최종 합격의 영광을 안았던 만큼 이번 아카데미에 참가한 학생들 또한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국가직 공무원 채용 준비생의 지속적 관리를 위해 이번 아카데미 운영에 이어 겨울방학 기간을 이용한 이론 수업 중심의 동계 아카데미도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