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충북교육청,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 및 업무처리지침 설명회 개최

8월 24일~9월 8일 17:00까지 응시원서 접수 및 변경

 

(정도일보) 충청북도교육청은 11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 및 업무처리지침 설명회’를 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에서 교감, 고등학교 3학년 부장교사 등 200 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11월 16일에 치러지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하여 ▲원서 작성 ▲접수와 변경 방법 ▲유의사항 등이 자세히 안내됐다.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작성, 접수 및 변경은 8월 24일 오전 9시부터 9월 8일 오후 5시까지(토·일요일, 공휴일은 제외) 12일간 진행된다.

 

졸업예정자는 재학 중인 학교, 졸업생은 출신 고등학교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할 수 있으며, 검정고시 합격자와 기타학력인정자, 그리고 타․시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충청북도에 주소지를 둔 수험생은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청주, 충주, 제천, 옥천교육지원청)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올해 수능도 국어, 수학, 직업탐구 영역은 ‘공통+선택과목’ 구조가 적용되며, 사회·과학탐구 영역은 사회·과학 구분 없이 17개 선택과목 중 최대 2개 과목 선택이 가능하다.

 

아울러, 영어와 한국사, 제2외국어/한문 영역은 절대평가로 치러지며 한국사/탐구 영역 시험에서는 수험생에게 한국사와 탐구 영역 답안지를 분리해 별도로 제공한다.

 

따라서, 수험생은 원서 접수 시 반드시 응시원서를 받아 내용을 최종 확인 후 접수확인서 및 접수증에 날인하고, 접수증을 수령해야 한다.

 

응시원서 접수 시 제출 서류는 ▲응시원서 1통 ▲여권용 규격 사진 2매 ▲신분증이며,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 접수하는 수험생은 졸업증명서 및 주소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초본도 추가로 지참해야 한다.

 

응시원서 접수는 본인이 직접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예외 사례를 엄격히 제한하고 있으나, ▲군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기준 현재 해외 거주자 ▲시험편의제공대상자 ▲수형자 등에 대해서는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대리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장원숙 중등교육과장은 “안내된 업무처리지침을 잘 숙지하여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수험생의 노력이 더욱 빛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