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태안교육지원청 자녀와의 소통, 미래 세대에 대한 최고의 투자!

태안교육지원청, 2023 자녀 공감 아빠 배움자리 연수 운영

 

(정도일보)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7일과 8일 19:00~20:50 태안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2023 자녀 공감 아빠 배움자리 연수’를 운영했다.

 

‘2023 자녀 공감 아빠 배움자리 연수’는 알파 세대 자녀와 밀레니얼 세대 아빠의 건강한 가족 문화환경 조성 등 변화하는 사회 구조와 기능에 적합한 가족가치관을 형성하기 위한 연수로, 이날 연수에는 관내 초등학생 3~6학년 아버지 학부모 15명 내외가 참석하여 가정에서 아버지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배우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태안교육지원청 김민식 장학사는 “알파 세대란 ‘어려서부터 기술적 진보를 경험하며 자라나는 세대’를 뜻하는 말이다. 계속해서 변화하는 사회와 환경에 따라 아이들도 변화하듯 이에 맞게 자녀를 이해하고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방법과 변화하는 아버지 역할의 중요성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수에 참여한 화동초의 한 학부모는 “하루가 다르게 세상이 달라지고 있다. 우리세대와 너무 많이 달라서 자녀가 무엇을 생각하는지,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하고싶어 하는지 이해하기 어려웠다.”라고 말하며 “이번 연수에서 ‘알파세대’의 의미부터 ‘알파세대’ 자녀의 특징, ‘알파세대’ 자녀를 키우는 ‘밀레니얼’ 아빠의 양육법 등 다양한 주제를 배웠다. 배운 것을 되새겨 자녀를 더욱 이해하고 배려하며 서로간 소통과 공감대를 더욱 넓혀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가겠다.”라며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태안교육지원청은 9월 중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신나는 체험’을 진행하는 등 앞으로도 다양한 학부모 맞춤형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교육만족도를 더욱 제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