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제주도교육청 제주융합과학연구원, 교육제주 제183호(2023 가을·겨울) 발간협의회 개최

 

(정도일보) 제주도교육청 제주융합과학연구원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는 지난 8일 교육제주 제183호(2023 가을·겨울) 발간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제183호 특집 주제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 우리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고민을 담는‘디지털 시대의 인성교육, 디지털 리터러시’로 정했다. 이와 더불어'교육제주 제183호'는 올해 11월 말 발간을 목표로 특집 관련 기사, 교육제주가 만난 제주인, 행복한 배움터 이야기, 수업연구, 동아리 활동, 정책연구, 제주문화 탐색 등으로 구성된다.

 

참고로, '교육제주'는 미래 변화에 대응하는 교육을 위하여 새로운 교육이론과 교육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연 2회 발간되는 교육연구지이다. 지난 1967년 6월 1일 창간호를 시작으로 56년째 182호까지 이어온 역사적 의미가 있는 교육 자료이다. 지난 제182호(2023 봄·여름)의 특집 주제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 미래교육을 준비하다'로 최근 다양한 논의가 되고 있는 미래교육에 관한 내용을 다루었다.

 

고용철 제주융합과학연구원장은“최근 교육 현장에 가장 필요한 내용으로 특집 주제를 선정하고, 이를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는 교육정보를 제공하겠다. '교육제주'발간을 통해 현재 이슈가 되는 교육 현안에 대해 제주 교육가족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교육연구지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