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김포 ‘배움그린’ 공유학교, 맞춤형 학습코칭으로 기초학력 쑥쑥!!

여름방학 중, 7일~11일까지 김포 지역 자원을 활용한 학습코칭 프로그램 운영

 

(정도일보)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7일~11일까지 총체적 학습 역량을 기르는 학습코칭 공유학교인 ‘배움그린’을 운영한다.

 

‘배움그린’은 학생 개인별 유형에 맞는 학습코칭으로 학습 동기나 다양한 학습 전략을 익히고, 자기 주도적 학습태도를 기르는 프로그램이다.

 

김포교육지원청은 코로나 기간에 학교에 입학하여 학습에 대한 집중 지원이 필요한 초등학교 3, 4학년과 중학교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또한 학생들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김포지역 내 공공도서관 및 청소년문화의 집 등을 공유학교로 선정하여 초등학생 30명, 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배움그린’은 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을 위해 ‘자기 이해, 시간 관리 및 집중력 강화, 자기주도 학습 전략, 자기효능감 고취 등’을 핵심 내용으로 총 4일간 진행된다. 또한, 이후 지속적이고 주도적으로 실천하는 학습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년말까지 개인별 학습 상황 확인과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

 

백경녀 교육장은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학생 맞춤형 학습지원을 통해 기초학력 신장 및 미래의 인재 양성을 위해 ‘배움그린’ 공유학교를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