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대전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자녀의 학습 고민에 대한 해법을 찾아 드립니다!

대전동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부모 상담

 

(정도일보)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8월 1일 ~ 8월 25일까지 관내 초·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부모 상담은 자녀들의 학업과 관련하여 학부모가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학습 방법을 제시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여름방학을 활용하여 학부모들은 자녀의 학습 태도, 습관, 동기 수준 등을 점검하고, 그에 따른 최선의 학습전략 수립 방법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학부모 상담에서는 각 학생의 특성과 필요에 따라 최적의 학습 방법을 제시하고, 학습컨설팅 프로그램으로 연계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학부모 상담은 8월 1일 ~ 8월 25일의 기간 내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상담은 점심시간을 제외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사이에 전화로 사전 예약하면 된다. 상담은 학생의 표준화 검사 실시, 검사 결과에 대한 해석 및 호소 문제 상담, 학부모와 자녀의 소통 시간 등으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의 목표는 학부모와 자녀가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습에 대한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갖게 하는 것이다.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강의창 학습종합클리닉센터장은 “우리교육지원청에서는 학부모상담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부모가 학생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할 수 있도록 돕고, 학생 스스로 학교 적응력과 학습수행 능력을 향상시키는 등의 학습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