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화성시립도서관 독서 행사 즐기며 시원한 여름방학 보내요!"

화성시립도서관(화성시문화재단 운영 도서관),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들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정도일보) (재)화성시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도서관은 오는 7월 31일(월)부터 8월까지 방학을 맞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을 비롯한 18개 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들이 체험활동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적 생각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총 51개의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며, 한 강좌는 기본 5차시 과정으로 구성된다.

 

책과 거리를 좁혀줄 수 있는 독서 연계 강좌로는 △수리수리 마수리 책놀이(삼괴도서관) △책이랑 놀이교실(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와글와글 그림책 캠프(왕배푸른숲도서관) △손으로 만드는 동화(목동이음터도서관) 등이 운영된다.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줄 독서 연계 과학프로그램으로는 △식물과 놀아요!(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창의력 뚝딱 과학실험(샘내작은도서관) △슬기로운 과학독서교실(정남도서관) △과학아 놀자!(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 △도서관 과학 실험실(목동이음터도서관) 등이 개설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아이들의 흥미를 돋우는 미술, 역사, 요리, 팝아트, 경제, 코딩, 환경보호 등 다양한 분야의 독서 연계 프로그램을 준비해 눈길을 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