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대학생상담멘토링, 슈퍼비전으로 멘토 역량 UP!

2023년 대전동부Wee센터 대학생상담멘토링 슈퍼비전 운영

 

(정도일보)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7월 24일 ~ 7월 26일까지 총 3회에 걸쳐 대학생상담멘토링 슈퍼비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학생상담멘토링은 또래 집단 및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초·중학생들을 위한 정서 지원 프로그램이다. 대학생상담멘토링은 4월에 진행된 결연식을 시작으로 현재 대학생 멘토 15명과 동부 관내 초·중학교 학생 멘티 15명이 1:1로 개별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대학생상담멘토링 슈퍼비전은 유영숙(유영숙심리상담연구소장), 김미희(다온아동발달심리상담센터장), 진향덕(도담도담심리상담센터장)을 슈퍼바이저로 위촉하여 진행했으며, 4월부터 현재까지 진행된 멘토링 활동에 대한 사례발표 및 질의응답을 통해 1:1 맞춤형 상담 활동에서의 멘토 전문성 향상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대학생상담멘토링 슈퍼비전에 참여한 한 대학생 멘토는 “멘토링 활동 중 어려웠던 부분을 이번 슈퍼비전을 통해 나눌 수 있어 좋았고, 앞으로의 만남에서 멘티와 어떤 활동을 하고, 이야기를 나눌지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지생구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학생들이 대학생상담멘토링을 통해 건강한 대인관계를 경험하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 며 ”활동 기간 동안 멘토, 멘티가 함께 성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