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신간 소개] 'FP·FC를 위한 VIP 마케팅 Hub', '은자씨 이야기'

 

 

 

[정도일보 김현섭 기자] 도서 출판 위(Wee, 대표 변성진)에서 2권의 신간을 출간했다. 각각의 정가는 1만5천원이다.

 

먼저 만나볼 책은 김기홍 저자의 'FP·FC를 위한 VIP 마케팅 Hub'이다.

 

저자는 20년간 VIP 고객을 대상으로한 세미나와 컨설팅, FP 및 FC 교육을 통해 경험한 보험영업 노하우를 한권의 책으로 엮었다. 이 책에는 VIP 고객의 특성과 니즈, 재무설계 6단계의 주요 내용, 은퇴와 자산이전, 사업자 컨설팅 핵심 포인트와 VIP 마케팅 성공을 위한 조언 등이 담겨있다.

 

부유층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영업은 플랫폼 기업도, ChatGPT도 쉽게 성공할 수 없는 영역이다.  왜냐하면 FP의 컨설팅 능력뿐만 아니라 고객과의 교감과 공감능력, 감성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이다.

 

저자는 "FP,FC를 위한 VIP 마케팅 Hub'가 FP, FC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성공, 또한 보험영업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성공의 길잡이가 됐으면 하는 마음뿐"이라고 전했다.  

 

 

다음에 만나볼 책은 '은(퇴와) 자(산이전) C(EO) 자산관리 이야기'이다. 김기홍, 김정훈 공동 저자이며 정원준 세무사가 감수를 했다. 

 

'은자씨 이야기'는 저자들이 20년간 VIP고객 재무설계 업무를 수행하면서 '고객의 고민과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는 과정의 산물'이다. 고객들이 꼭 알았으면 하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3가지 주제를 다룬 책이다.

 

1편은 은퇴 후 노후생활과 가장 밀접한 연금과 건강보험료 이야기를 다루었고, 2편에서는 인생의 가장 중요한 이벤트인 상속과 관련해 사전증여 등 다양한 절세 방안이 실려있다. 3편은 중소법인 CEO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했다.

 

김기홍 김정훈 공동 저자는 "특히 독자들이 필요한 부분만 볼 수 있도록 목차에 상세목록을 기재했다."면서 "궁금한 부분만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여, 어려운 세금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전했다.